어진 仁을 갖춘 실천적 전문가로 성장할 금강인재를 스카우트합니다
어진 仁을 갖춘 실천적 전문가로 성장할 금강인재를 스카우트합니다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7.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대학교, 서울 코엑스서 열린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한국형 리버럴 아츠 컬리지 금강대학교가‘어진 仁’을 갖춘 실천적 전문가가 될 금강인재 스카우트에 나섰다.
금강대학교는 20일~23일까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3학년도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주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됐으며 금강대학교를 비롯 전국 149개 대학이 참여했다. 
금강대학교는‘어진 仁을 갖춘 실천적 전문가로 성장할 금강인재를 스카우트’한다는 목표로 교직원,재학생 서포터즈가 참가해 2023학년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한국형 리버럴 아츠 칼리지의 출범과 함께 대학의 가치와 방향성 등을 고등학생,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하며 입학홍보에 열중하고 있다.
잠재력 있는 금강인재를 스카우트 하고 있는 우재원 입학관리·홍보부 팀장은“2023학년도 전체 대학 입학정원의 78%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하는 등 수시모집이 대입에서 중요해져 이번 박람회가 큰 의미를 갖는다”며“우리대학은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형 리버럴 아츠 컬리지를 홍보하고 인문학 중심 교육과 유학제도,공공인재 양성 등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발빠르게 스카우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강대학교는 대한불교천태종에서 상월원각대조사의 유지에 따라 충남논산시 상월면에 설립된 대학으로 110명 모집의 소수정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3학년도부터는 한국형 리버럴 아츠 컬리지를 지향해‘바른 지식,인식’를 뜻하는‘프라마나 학부’단일학부 체제로 학제를 개편해 한국고전 100권 읽기를 바탕으로 한 인문학 중심의 주전공과 함께 불교학,행정학,경영학,사회복지학 등의 학생 선택형 커리어 개발 전문과정을 설치하고 있다.
또 금강대학교는 전원 기숙형(RC) 대학으로 1:1 교수 담임제도,고위공무원 양성을 위한 고시반 운영,외국어 인텐시브/파트너십 운영,미국 앨라배마 주립대와의 2+2 복수학위제,해외대학원 유학비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을 현대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길러내고 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