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더 큰 도약으로 풍요로운 내일 열 것!”
가세로 태안군수, “더 큰 도약으로 풍요로운 내일 열 것!”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7.1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군청 중회의실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광개토 대사업, 해양치유 산업, 해상풍력단지 조성 등 미래전략 사업 추진 총력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민선8기의 첫발을 내디딘 태안군이 ‘더 큰 도약’과 ‘풍요로운 내일’을 위해 광개토 대사업과 해양치유 산업,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등 미래성장 전략사업 추진에 전력을 기울인다. 
군에 따르면, 가세로 군수는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부군수 및 국·과장 등 공직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성공적인 군정 운영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일 새로이 출범한 민선8기의 첫해를 맞아 주요 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공직자들 간 이를 공유해 군민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군은 이날 역점업무 163건과 일반업무 225건 등 총 388건의 업무에 대한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문제점 점검 및 해소방안 제시를 통한 군정 추진동력 확보에 중점을 뒀으며, 부서장들의 단순 보고에 그치지 않고 각 부서별로 군정현안 전반과 지역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대화와 소통의 시간이 마련돼 관심을 끌었다. 
보고회에 따르면, 군은 올해 △‘미래를 선도하는’ 고품격 신해양도시 △‘자연과 휴양’의 즐거운 문화관광도시 △‘함께하는 사회’ 따뜻한 복지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활력도시 △‘경쟁력 있는’ 농수산업 도시 △‘신뢰를 바탕으로’ 양방향 스마트 행정도시 등 6대 역점 과제를 중심으로 업무 추진에 나선다. 
구체적으로는, 지난 4년간 큰 성과를 거둔 광개토 대사업을 비롯해 태안 해상풍력단지 조성과 태안 해양치유센터 조성,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서해안 내포철도 구축 등 지역발전을 선도할 미래성장 전략사업 추진에 앞장선다. 
또한, 태안읍성 복원과 안흥진성 종합정비, 영목항 전망대 조성, 몽산포 랜드마크 조성 등 문화관광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노인일자리 확대와 공설 영묘전 봉안당 확충, 어르신 돌봄센터 건립 등 복지정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한다. 
아울러, 공영주차장 확충과 가족복합 커뮤니티 센터 및 제2 농공단지 조성을 통해 도시의 활력을 높이고 생활SOC 복합화 시설(안면상상도서관, 원북 다채움센터) 건립에 힘써 군민 삶의 질을 더욱 높이는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태안지사 유치와 육쪽마늘의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 노력도 지속적으로 기울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지역경제의 탄력성 회복 등 경기부양책 마련에 힘쓰고, 지방소멸 이슈에 대응한 정주환경 개선 등 생활 인프라 구축과 읍·면별 발전 특화전략 수립에도 힘쓰는 등 군민과 함께 하는 신해양도시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다. 
보고회를 주재한 가세로 군수는 “민선7기의 토대 위에 중·장기적 성과의 가시화에 힘써 태안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역사와 문화, 경제, 힐링이 공존하는 태안을 만들 것”이라며 “더욱 큰 도약으로 태안의 풍요로운 내일을 힘차게 열 수 있도록 군민의 입장에서 최선의 행정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