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청 씨름단 `최강 입증'
태안군청 씨름단 `최강 입증'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7.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경택 금강장사 등극 등 올해 3번째 장사 배출

 

태안군청 씨름단(감독 곽현동)이 민속씨름대회에서 올해 세 번째 장사를 배출해내며 씨름 최강단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청 소속 임경택 선수(26)는 최근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평창평화장사씨름대회'에서 금강장사(90kg 이하급)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올해 2월 백년가약을 맺은 `새신랑' 임경택 선수는 지난해 8월 열린 고성 대회에서 생애 첫 금강장사에 오른 데 이어 약 1년 만에 두 번째 꽃가마에 올라 기쁨을 더했다.

태안고와 대구대를 졸업하고 지난 2019년 태안군청에 입단한 임경택 선수는 그해 제73회 선수권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한 것을 시작으로 제56회 대통령기 대회 1위 및 제5회 춘천소양강배 대회 3위에 올라 이름을 알렸으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장사 등극의 결실을 맺는 등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임경택 선수는 “두 번째 금강장사를 차지해 기쁘고 감독님과 코치님, 그리고 장모님과 아버지, 아내에게도 감사드린다”며 “1년 만에 두 번째 장사 등극인데 이번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다음 장사 타이틀은 더 빠르게 따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안군청 씨름단의 장사 배출은 이번이 올해 세 번째로, 앞서 최성민(20) 선수가 지난 2월 경기도 수원시에서 열린 설날 장사씨름대회와 3월 전남 장흥에서 열린 장흥장사씨름대회에서 연이어 백두장사에 오른 바 있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