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육민원 콜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등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인이 교육민원을 직접 집에서 신청하고 받을 수 있는 수요자 중심 서비스이다.
민원인이 유선으로 민원 담당자와 일정을 조율 후 민원담당자가 민원인 집에 직접 방문, 신청서를 받고 처리된 민원서류를 우편으로 민원인에게 발송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민원 콜서비스' 제공 민원은 신분확인이 필요한 졸업증명서 등 학생 민원, 경력증명서 교직원 민원 등 4종, 검정고시 민원 총 13종이다.
`교육민원 콜서비스' 대상자는 만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등 민원 취약계층으로 청주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김금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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