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참여 제고
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참여 제고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2.07.0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7일 운영·제안사업 공모 등 안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오는 7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세종교육재정과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세종시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자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역량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세종교육청 교육재정 현황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주민참여 예산운영 사례 △제안사업 발굴 및 제안서 작성과 설문조사 참여로 주민참여예산제의 실효성 있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민참여예산학교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지난 3월 개최된 제1회 주민참여예산학교에서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을 대상으로 `세종교육 정책 주요업무 계획'과 `2021학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집행 결과'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성과에 위원들의 관심을 높였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정수 위원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가 코로나19 유행 이후 집합교육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