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SK텔레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7.0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 KS-SQI 조사 시작 후 23년 연속 1위 달성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조사 시작 이후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고 연속 1위를 유지한 기업은 SKT가 유일하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진정성·적극성 등 8개 영역으로 구분한 후 영역별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SKT는 따뜻한 기술로 고객의 불편을 바로잡고,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성장형 인공지능 서비스 ‘A.’(에이닷)을 지난 5월 선보였다.
A.은 고객의 한정된 시간이 더 소중한 일에 쓰여야 한다는 생각으로 설계된 서비스다.
일정관리, 전화걸기, 문자메시지 발송 등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겪는 번거로운 일을 대신 처리해 주고, 음악과 영상 등을 취향에 맞게 추천하고 재생까지 해준다.
또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메타버스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를 2021년 7월 출시했다.
이프랜드는 본인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아바타를 통해 개성 넘치는 소통과 함께 다양한 대중문화 예술 행사, 이벤트 등 이프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통해 앱 다운로드 750만회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지난해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만든 구독상품 ‘T우주’ 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관련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T우주는 우주패스 all, 우주패스 mini 등의 구독 상품을 통해 온·오프라인 쇼핑과 식음료 영역, 디지털 서비스, 화장품, 교육, 가전 렌탈 등 고객들의 소비생활 전반과 연결된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