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복 고택서 방탈출 즐겨볼까
이하복 고택서 방탈출 즐겨볼까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2.06.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오늘부터 `탐구하 고, 택'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서천 이하복 고택에서 고택의 역사를 놀이와 접목한 이하복 고택형 방탈출 프로그램 `탐구하 고, 택'을 운영한다.

서천 이하복 고택은 중부지방 고유의 전통 가옥 구조를 잘 보존한 초가집으로, 교육자인 이하복 선생의 나라사랑과 나눔의 정신, 청빈했던 삶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다.

방탈출 프로그램은 태평양전쟁이 한참이던 1930~40년대로 시간여행을 떠나 이하복 선생이 고택에 숨겨둔 비밀을 풀고 독립군에게 자금을 보내주면 현실로 돌아오는 것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탐구하 고, 택' 프로그램은 서천 이하복 고택 전체를 활용하여 운영되며 미션과 수수께끼를 풀면 쉽게 볼 수 없었던 공간을 열어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되며 참가비용은 1인 2000원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문화예술과(041-950-4230) 또는 재단법인 청암문화재단(041-951-3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하복 고택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와 문화, 환경을 접목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서천 이하복 고택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기존의 일방적 해설에서 벗어나 주도적인 탐색과 관찰 활동으로 서천 이하복 고택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 이하복 고택은 문화재청에서 지원하는 고택·종갓집 문화재 활용 사업으로 `체험하 고, 擇(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천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