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당내 갈등 착잡…국민 신뢰 한순간 무너진다"
권성동 "당내 갈등 착잡…국민 신뢰 한순간 무너진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6.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지선 승리, 우리가 잘해서 아냐"
"우리 모두 민심 두려워 해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애써 쌓은 국민적 신뢰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는 위기 의식을 가져야할 때"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여러 매체를 통해 당내 갈등 상황이 노출되고 있다.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착잡하고 무겁게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의원들께서도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지켜보겠지만 누구보다 노심초사한 사람은 지역의 당원 여러분"이라며 "국민이 대선, 지방선거에서 우리에게 승리를 안겨준 건 예뻐서, 잘나서, 우리가 잘해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정권과 달리 국민 눈높이에서 민생을 잘 챙기고 유능함을 보이라는 뜻"이라며 "우리 모두 민심을 두려워야 한다"고 경고했다.



21대 국회 후반기 원구성 관련해선 "어제 여야 원내대표 간 마라톤 회담을 제안했지만 민주당은 마치 보여주기식 쇼가 아니냐는 평가절하를 하면서 진정성을 무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한테 먼저 양보안을 제시하라고 하는데 우리는 소수당, 국회에서 야당"이라며 "우리가 우리 힘으로 단 하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힘이 없다. 뭘 양보하라는 건지 이해가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다 가진 민주당이 양보하고 내놓을 걸 내놔야 한다"며 "원내대표 간 협상을 하자는 데 대해서도 (민주당이) 거부하는데 해 저는 형식과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만날 용의가 있다. 빨리 진정성을 갖고 원내대표 간 회담에 응해달라"고 촉구했다.



당은 이날 비공개 정책의총에서 박진 외교부 장관의 외교안보정책 관련 특강을 듣는다.



권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종전선언에만 목 맨 대북 굴종정책은 북한의 기만 살렸다"며 "평화가 오기는 커녕 미사일, 북핵 위협만 고도화됐다"고 전 정부를 비판했다.



이어 "2020년 북한의 해수부 공무원 사건, 2019년 탈북선언 강제 북송사건은 문 정권의 외교안보 대표적 참사"라며 "지난 정권에서 무너진 외교안보의 기틀을 다시 세우고 유능한 외교, 튼튼한 안보 정책으로 국민과 국민의 생명,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