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스마트 도서관 운영 돌입
태안군,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스마트 도서관 운영 돌입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6.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읍 행정복지센터 부지 내 위치, 손쉽게 도서 대출·반납 가능
안면상상도서관 건립 전 도서관 서비스 공백 최소화 기대
안면읍 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
안면읍 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

 

태안군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대면 도서대출·반납 시스템을 구축했다.
군은 총 사업비 1억 2천만 원(국비 50%, 군비 50%)을 들여 안면읍 행정복지센터(안면읍 장터로 149) 부지 내에 ‘스마트 도서관(U-도서관)’ 설치를 완료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도서를 손쉽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장비다. 
군은 내년까지로 예정된 안면상상도서관 건립 전 도서관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마트도서관을 도입키로 하고 준비에 나서왔으며,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 사업’ 공모 선정으로 국비를 확보해 올해 1월부터 6개월 간 사업을 추진해왔다.
스마트 도서관에서는 베스트셀러 등 약 500권의 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어 군민들의 편리한 이용이 기대된다. 대출은 1인당 2권까지 14일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지식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밀착형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스마트 도서관 구축에 나서왔다”며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