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항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탄력
구항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탄력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6.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산자부 공모사업 선정 … 국비 27억원 확보
입주기업협 건물 리모델링 복지·문화공간 등 확충
홍성군 구항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조감도. /홍성군 제공
홍성군 구항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조감도.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 제2차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에 선정, 구항농공단지 내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27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560여 상주근로자와 인근 주민들에게 여러 복지·문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구항면 청광리 구항농공단지 내에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국비 27억원과 지방비 16억원 등 총사업비 43억원이 투입된다.

군은 지방비 16억원 중 10억원은 기존 입주기업체협의회 건물·토지 등 현물로 충당하며 33억원의 사업비로 기존 입주기업체협의회 건물을 리모델링해 복지·문화 및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미니분수, 버스킹 공간 등 옥외 휴식공간을 조성해 근로자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세부계획에 따르면 복합문화센터 1층에는 50석 규모의 구내식당과 북카페, 편의점, 2층에는 관리사무소, 소회의실, 문화강의실 및 창작 공간, 3층에는 헬스장, 소극장(밴드연습실), 유튜브 방송실, 노래방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무장애 공간 조성을 위해 별도의 장애인용 엘리베이터를 구축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을 추진해 일반인은 물론 장애인까지 모든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문화공간으로 재탄생된다.

고영대 경제과장은 “사업이 완료되는 2025년 하반기에는 홍성군 이주민센터, 가족센터 등과 함께 다양한 주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60대 정도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신설하는 등 앞으로도 근로자들의 근무 여건 개선과 주민의 문화 향유권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성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