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당선인 인수작업 `속도'
백성현 논산시장 당선인 인수작업 `속도'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6.15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괄 현황·주요 업무보고 … 질의사항 답변 방식 진행
민선8기 핵심과제 도출 등 공약 실현 가능성 제고

 

백성현 논산시장 당선인(사진)은 지난 13일과 14일 업무보고를 마무리하며 시장직 인수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업무보고는 국·소장 및 실장이 배석해 총괄 현황 및 소관 부서별 주요업무를 보고하고 당선인과 인수위원의 질의사항에 대해 소관 부서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백성현 논산시장 당선인의 주요 공약으로는 △국방국가산업단지 규모화 및 조기 완공 추진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6차 산업 육성 △자연 힐링 테마파크 및 체류형 관광 개발 △탑정호 수변 편의시설, 수상레포츠 운영 및 대규모 민자 유치 △청년 친화도시 조성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 및 대상 확대 등 경제, 복지, 문화 등이다.

인수위는 업무보고를 통해 신속하게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 사업을 점검해 민선8기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시정 전반에 걸친 분석 및 대안 제시를 통해 공약 실현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논산의 미래 기반을 그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백성현 논산시장 당선인은 “민선 8기는 소득을 높이고, 삶의 질을 높이고,행복지수를 높이는 `3高주의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 행복시대를 여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께 약속했던 여러 공약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중점 추진 사업을 선별하고 하나하나씩 차근히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 사업을 점검한 후 핵심과제를 도출해 공약 실현 가능성을 높여 나갈 것”이며“논산시의 여러 진행사업과 추진 사업 등 여러 과에서 중복되는 사업,정책 과제 등을 부서별 소통을 통해 한 분야에 집중할 수 있게 하여 중복 투자를 방지하겠다”고 강조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