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음성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총력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2.06.1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부처예산안 반영 상황 총점검


조병옥 군수 “확정되지 않은 사업도 끝까지 대응” 주문
음성군이 14일 조병옥 군수 주재로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제5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기재부에 제출된 부처예산안 반영 상황을 총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기 다목적자동차 개발사업 건물형 태양광 실증센터 구축사업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슬러지 자원순환시설 설치사업 △기후변화대응 및 미래농업기반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음성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금왕하수관로 정비사업 △신양 및 왕장 도시침수 대응사업 △맹동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부처예산안 반영액 59건 1006억원이 보고 됐다.

이 사업들은 현재 기재부에서는 1차 심의가 진행 중으로 8월 중 정부예산안 반영 윤곽이 최종 드러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재 공모가 진행 중이거나 시기가 미도래한 사업 등 대응 필요사업 55건 635억원에 대해서도 정부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유형별, 부서별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데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조병옥 군수는 “군의 미래 먹거리 전략사업 및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부예산 확보를 통한 재원 마련이 중요하다”며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업은 끝까지 총력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조병옥 군수는 지난 8일 기재부를 방문해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군 현안 사업의 당위성과 타당성을 설명한 바 있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