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스마트 헬스케어센터 건립 `탄력'
태안군 스마트 헬스케어센터 건립 `탄력'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6.0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지자체 협업 특교세 지원 공모 선정 3억 확보
연말까지 남면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에 조성 계획
취약계층·군민 건강 개선 - 정주 만족도 극대화 기대

충남 태안군은 `건강on새롬 스마트 헬스케어센터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의 `2022 지방자치단체 협업 특별교부세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3억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남면 `태안군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에 군민을 대상으로 포괄적 건강서비스를 전담하는 스마트 헬스케어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자체와 공공·민간기관 간 협업으로 보다 나은 주민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선정, 특교세를 지원한다.

건강on새롬 스마트 헬스케어센터 조성사업'은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고령 인구를 위한 사회참여와 건강관리 등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AIP)를 가능케 하는 포괄적인 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된다.

노인 건강관리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한국인공지능융합산업협회와 서울대, 태안군 치매안심센터 등 6개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 초고령화사회 노인건강 및 복지에 힘쓸 방침이다.

특히 헬스케어센터 조성으로 ICT 융합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의료서비스를 제공, 보건·의료·건강서비스 혁신 지자체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특별교부세 확보를 계기로 헬스케어센터 조성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취약계층을 비롯한 군민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정주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