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달' 서산시 청소년 시책 풍성
`청소년의 달' 서산시 청소년 시책 풍성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5.1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교육·성년축하카드 발송·기념행사 등
서산시가 지난 14일 호수공원에서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지난 14일 호수공원에서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다양한 청소년 시책을 추진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우선 시는 청소년들의 사이버도박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성 인식 확산에 나섰다.

시는 지난 2월 서산교육지원청, 서산경찰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등 6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사례논의 등 사이버도박중독 예방에 힘을 쏟고 있다.

이달에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이버중독예방 교육을 추진한다. 27일까지 접수 중이며 예방 안내서 1000부도 제작해 교육 및 홍보자료로 사용 중이다.

지난 14일에는 중앙호수공원에서 열린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을 지원하고 표어·포스터 공모전 출품작을 전시하는 등 청소년 사이버도박의 위험성도 공유했다.

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건전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또래상담동아리와 연계한 토론회 개최 등 지속적인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활동을 펴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는 관내 초등학교 140개 학급에 성교육 자원활동가를 파견해 성교육을 추진 중이며, 중?고등학교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성년의 날'을 맞아 스무살을 맞는 청소년에게 희망을 담은 축하카드를 발송했고 해미면의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 휴게공간도 리모델링했다.

오는 21일에는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의 끼 발산을 돕고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