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영환 때리기' … 국힘 무대응?
민주 `김영환 때리기' … 국힘 무대응?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5.16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충북도당 수도권 규제반대·세금체납 등 공격
與 “일일이 해명 땐 선거이슈화 판단” 침묵모드

6·1 지방선거의 충북도지사 선거전이 야당의 공격에 여당측이 무대응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김영환 후보 때리기'에 나서는 반면 여당인 국민의힘 김 후보 측은 판세 불리에 따른 네거티브로 규정하면서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최근 닷새간 4건의 논평과 보도자료를 통해 김 후보와 날을 세웠다.

민주당은 16일 `김영환 후보, 충북지사 선거는 뒷전'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김 후보의 지역구 활동문제를 지적했다.

민주당은 보도자료에서 “김영환 후보가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국민의힘 경기도지부와 고양시장 및 고양시의원 공천에 개입하는데 몰두하는 등 충북지사 후보로 보기 어려운 행태를 보였다”며 “이는 유권자인 충북도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이날까지 국민의힘 홈페이지에 김 후보가 고양시병 당협위원장으로 등재돼 있는 화면을 캡쳐해 보도자료에 첨부했다.

김 후보가 지난 2020년 21대 총선에서 바른미래당 고양병 지역구 후보로 출마했다 낙선한후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겨 고양병 당협위원장직을 맡은데 이어 최근 충북지사 후보로 선출된 과정을 빗댄 것이다.

이에 앞서 민주당은 지난 12일 논평에서 “김 후보는 경기도지사를 꿈꾸다가 김은혜 후보를 낙점한 `윤(석열) 심'에 밀려 충북지사로 방향을 전환했다”고 깎아내렸다.

또 “2003년 수도권 규제 강화 법안에 반대표를 던졌고, 2020년 경기 고양병 총선 출마 당시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을 가능케 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문제를 문재인 정권의 총선용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14일 논평에서는 “김 후보의 최근 5년간 세금 체납액은 2189만3000원으로 영세업체 근로자의 1년 급여와 같은 수준”이라며 “이는 광역단체장 후보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충북도민에게는 모욕과 치욕”이라고 지적했다.

이와관련 김 후보는 참모진에 무대응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일이 해명하다가 자칫 선거 이슈로 비화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측은 “민주당측이 여론조사 결과에서 밀려서인지 공격일변도로 나오고 있다”며 “참고 있다”고 말했다.

/석재동기자(선거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