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개최…"지원 아끼지 않을 것"
국방부,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개최…"지원 아끼지 않을 것"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5.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1만2천여명 장병 취업 성공
부대 내 효성·신세계·포스코 지원 가능



국방부는 11일 '2022년 전반기 제1차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일산 킨텍스 5홀과 공식 누리집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동시 개최한다.



국방부는 올해 총 3회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며(5·6·9월), 이번 박람회는 '국군장병! 전역 후 내일(My Job+Tomorrow)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KB 국민은행이 공동개최하고 고용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 ROTC 중앙회 등이 후원한다.



국방부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996년부터 매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1년간 박람회를 통해 1만2300여 명의 장병들이 취업에 성공했다.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채용면접과 상담을 위한 120여개 기업부스가 설치되며 부대행사로 공공분야 현직자 멘토링, 맞춤형 취업상담(진로·자기소개서·면접)과 채용설명회·명사특강 등이 운영된다.



장병들은 부대 내에서 PC나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효성·신세계·포스코 등 120여개 기업에 사전 온라인 입사 지원이 가능하다. 현장면접 대상장병 및 올해 전역예정장병 중 단기간부와 취업맞춤특기병 등은 오프라인 행사장에 참가할 수 있다.



국방부는 "군 복무기간이 사회와의 단절, 희생의 기간이 아닌 전역 후 원활한 사회진출에 필요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생산적인 군 복무기간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특히 청년장병들의 생애주기 이행 과정에서 군 복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지원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