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세계 최대 ESS 전시회 참가
LG엔솔 세계 최대 ESS 전시회 참가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05.10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뮌헨 Europe 2022서
주택·전력용 신제품 등 선봬

LG에너지솔루션이 11일부터 사흘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ESS 전시회 `ees(electrical energy storage) Europe 2022'에 참가한다.

올해 LG에너지솔루션은 `The next level of flexibility'를 주제로 주택·전력용 ESS 신제품을 비롯해 ESS 시스템 통합(ESS System Integration, ESS SI) 및 폐배터리 리유즈(Reuse) 사업 전략 등을 선보인다.

먼저,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FLEX'가 대표적이다. 모듈 조립 방식인 이 제품은 고객이 직접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필요한 용량만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고 벽걸이·스탠드 등 원하는 형태로 설치가 가능해 실내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안전 기능도 갖췄다.

전력망용 ESS 토탈 솔루션 제품 `The New Containerized ESS Solution'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배터리는 물론 공조시스템 및 전장부품, 소화약제까지 모든 제품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포함한 표준화된 ESS 통합 제품이다. 조립이 모두 완료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돼 설치가 용이하고 비용도 절감된다.

이밖에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가 용이하고 공간 활용이 좋은 `RESU 48V' ◆단일 제품 기준 세계 최대 용량(16KWh)으로 최대 2대까지 병렬 확장이 가능한 `RESU Prime' ◆모든 자재를 랙(Rack) 단위로 사전 조립 후 현장 설치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여 에너지 효율 및 안전성을 극대화한 전력망용 ESS `TR1300' 등 다양한 ESS 주력 제품들을 선보인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