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관리공단,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도입
대전시설관리공단,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도입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5.09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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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 정부24 앱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대전시설관리공단이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을 도입, 운영에 들어간다.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은 정부24 앱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300여종의 증명서를 수취기관에 온라인으로 바로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전시설관리공단에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 정부24 앱을 설치하고 전자문서지갑을 발급받아야 한다.
전자문서지갑 발급이 완료되면 증명서 발급 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으로 선택해 발급한 다음 보내기를 통해 제출처 주소에 공단 전자문서지갑 QR코드 또는 고유 주소로 입력해 보내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도입으로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제출 시 공단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및 시간을 줄여 시민의 편의성을 높이게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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