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복합기능 갖춘 청주종합체육관 건립”
노영민 “복합기능 갖춘 청주종합체육관 건립”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5.0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지방선거 예비후보 공약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예비후보(사진)는 3일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수준의 `청주종합체육관 건립'을 공약했다.

노 예비후보는 이날 청주종합체육관 건립을 포함한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함께 즐기는 충북 스포츠'를 주제로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청주시 주요 스포츠시설의 노후화와 체육 지원 시설 부재 등으로 체육 활성화가 더뎌지고 있다”며 “경기장·사무실 등 복합기능을 갖춘 청주종합체육관을 건립, 생활·엘리트 체육을 활성화 하고 체육 관련 협회·단체 지원을 통해 체육 진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클럽법에 근거한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도내 각 시·군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행·재정적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도민 건강권을 확보하고 체육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한 체육예산도 늘린다. 관련 조례의 재·개정을 통해 회원종목단체와 체육회의 안정적 조직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도지사기 전국파크골프대회도 개최한다. 파크골프 저변 확대는 물론 전국 규모 대회 유치를 통해 충북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 예비후보는 “건강과 여가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스포츠 관련 시설 정비 등을 통해 도민의 욕구에 부응하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