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충남도 시군평가 도내 1위 달성
홍성군, 충남도 시군평가 도내 1위 달성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5.0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끊김없는 탁월한 행정력으로 충남발전 견인

홍성군은 충남도가 실시한 2022년(‘21년 실적) 위임사무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도내 1위라는 과업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시군평가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 등에 대해 시군별로 전년도 추진 실적 및 업무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시군 행정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중에 하나이며 이번에는 5대 국정목표, 105개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정량·정성 부문으로 구분되어 실시됐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된 경기침체 활성화 대응이라는 이중고 속에서도 경제, 문화,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61개 정량지표와 홍성군만의 독창적이고 파급력 있는 사업을 추진한 16개 정성지표가 우수로 선정되며 종합합산 도내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정량지표 부문의 △일자리 사업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지역사회 치매 관리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산림자원육성 등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지표들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또한 정성지표 부문의 △자원봉사 활성화 △폐합성수지 재활용제품 활용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등 타시군과 차별화된 사업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석환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동료 공직자들의 값진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 더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 충남의 중심도시 위상을 높이고 대민행정을 통한 살고 싶은 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