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아파트 침입' 서울의소리 기자, 벌금형에 항소
'윤석열 아파트 침입' 서울의소리 기자, 벌금형에 항소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5.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혹 취재한다" 尹 아파트 주차장서 대기
1심 벌금 300만원 선고…"주거 평온 해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검찰총장 재직 시절 윤 당선인을 취재하겠다며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침입한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서울의소리 기자들이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3일 법원에 따르면 이명근·정병곤 서울의소리 기자 측은 지난 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조수연 판사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이 기자 등은 지난 2020년 8월7일부터 25일 사이 서울 서초구 소재 윤 당선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5차례 침입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주거침입)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은 '부동산 매매차 지하 4층에서 입주민을 만나기로 했다'고 보안 담당 직원을 속여 아파트에 들어간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자 등은 윤 당선인이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을 만났다는 의혹을 취재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장소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판사는 "이씨 등이 거짓말로 보안업체를 속이고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들어가 주민들의 주거 평온을 깨뜨렸다"며 각각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한편 이 기자는 지난 대선 당시 윤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의 통화 내용을 녹음해 공개한 바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월17일 통화 녹취 중 법원이 방송금지 결정한 부분을 유튜브에 게시한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와 이 기자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1억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