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상생 축산발전계획 밑그림
예산군 상생 축산발전계획 밑그림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4.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세분화된 전략과제 도출 돌입

예산군은 축산업의 미래를 위해 지난 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산군 축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축산단체·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인 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으로부터 용역 수행방향 및 추진일정 등을 보고받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 및 관련 의견 수렴 등이 진행됐다.

군은 축산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당면한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과제 설정을 통해 축산업의 기본방향과 축산의 미래 및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실행방안 마련에 나섰다.

군은 축산농가의 여건과 특성에 부합하는 축산발전 계획 수립과 △친환경 고품질 축산물 생산 △악취 없는 자원순환형 축산업 △명품 축산물 소비유통 활성화 △가축질병 없는 청정 축산업 △미래를 이어가는 축산업 등 세분화된 전략과제를 도출해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착수보고 후 분야별 현안사항 진단을 통한 본격적인 연구 진행 및 주민 의견수렴, 공청회, 중간보고와 최종보고 등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친환경 축산을 통한 환경 공존, 미래성장과 동력산업 고도화 등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미래방향과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일관성 있고 실현 가능성 있는 계획을 수립해 한 단계 도약하는 축산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