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中 일조시 `우정 과시'
당진시·中 일조시 `우정 과시'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4.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결연 15周 기념식 개최 … 지방외교 공고히
대학 - 탁구협회간 협약 … 민간교류도 확대키로
당진시가 지난 21일 중국 일조시와 자매결연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제공
당진시가 지난 21일 중국 일조시와 자매결연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제공

당진시가 올해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지난 21일 중국 일조시와 자매결연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중국과의 지방외교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2007년 4월 23일 자매결연 체결 이후 행정을 넘어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한 것을 기념하고자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양 도시의 홍보영상 상영 및 그간의 발전현황, 인사를 시작으로 당진시의 세한대와 일조시의 폴리텍대 자매결연, 탁구협회 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며 민간교류를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두 대학 간 자매결연으로 시는 중국 유학생 유치를 통해 대학교의 활력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탁구협회 결연으로 양 도시의 체육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까지 두 도시가 돈독한 우호 관계를 유지해 올 수 있어 기쁘다”며 “한·중수교 30주년과 자매결연 15주년을 맞아 민간교류 확대를 통해 지방외교의 모범사례로 함께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