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식경영포럼 조찬 세미나 성료
충북지식경영포럼 조찬 세미나 성료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04.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영 청주상의 회장 경기회복 위한 투자 확대 등 당부
청주상공회의소는 19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유관기관·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식경영포럼 제93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지윤 좋은연애연구소장이`Warmer인가 Cooler인가'를 주제로 개인의 소통능력을 강화해 조직원들과의 갈등을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 소장은 “의사소통의 핵심가치는 상대방의 반응을 고려하는 것”이라며 “Wamer가 되기 위해서는 긍정적 피드백을 잘해야 하고, 미소심리가 대인관계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미소를 띈 표정과 톤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Warmer는 부정적 피드백을 해야 하는 경우에도 감정적이 아닌 감각적으로 한다”며 “상대방 기분을 상하게 하는 날선 말과 행동이 아니라 당사자의 시각을 확인하는 질문과 그 일에 대한 생각을 확인하는 질문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회의소에서 조사한 2분기 기업경기전망지수가 기준치를 넘은 101로 나타나면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며 “경기회복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투자확대 및 일자리창출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인들이 더욱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eomkcc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