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놀이계 거목 김덕수… 청주 온다
사물놀이계 거목 김덕수… 청주 온다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7.08.13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ynamic Korea, 30일 청주예술의 전당서 공연
한국의 역동적인 전통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김덕수의 Dynamic Korea가 청주 무대를 찾아온다.

청주예술의전당 2007 Art Festival로 마련한 이 공연은 세계인을 감동시켰던 김덕수의 50여년 무대인생의 결정판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예술로 상징된 사물놀이를 선보인다.

꽹과리, 징, 장고, 북 네 가지 악기로 사물을 역어 놀이로 발전시킨 김덕수는 한국전통음악의 영역을 확대하며 세계에 한국 음악을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김덕수가 구성한 Dynamic Korea는 한국전통 고유의 맛을 한껏 살리면서도 맘껏 즐길 수 있는 한국의 역동적인 총체예술이다.

사물놀이 한울림 예술단과 박종호, 한누리 무용단이 함께 만들어 갈 공연 무대에서는 한국전통의 노래와 춤과 음악의 정수를 모아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상생과 조화의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물놀이 한울림 예술단은 사물놀이는 물론 각종 전래 놀이까지를 한데 아우르는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전통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리꾼 박종호씨는 판소리 고법, 사물놀이, 무속음악 등 우리 음악 전반에 걸친 학습을 통해 기량을 인정받고 있는 젊은 예술인이다.

한누리 무용단은 한국전통무용의 대를 잇는 작업과 동시에 이 시대에 걸맞은 고유한 예술 어법을 찾고자 하는 예인 집단으로 젊은 춤꾼들로 구성된 무용단이다.

이들이 한데 어우러져 펼쳐갈 공연은 한국의 다양한 가죽악기와 펼치는 장엄하고도 극적인 대향연 일고화락과 판소리, 장구춤, 삼도농악가락, 춘앵무, 판굿, 소고춤 등으로 흥겹고 신명나는 국악무대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수의 Dynamic Korea 공연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공연 관람료는 R석 2만원, S석 1만원이다.(문의 043-279-46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