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이혜훈 돌아가라” 근조화환 정치권서 논란
“김영환·이혜훈 돌아가라” 근조화환 정치권서 논란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4.1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사 출마 비난 도청 앞 60여개 진열
이 “특정세력 낙선운동 … 검토 후 법적 조치”
지난 8일부터 충북도청 서문 담벼락을 따라 국민의힘 김영환·이혜훈 전 국회의원의 충북지사선거 출마를 반대하는 내용 등이 담긴 근조화환 60여개가 설치되면서 지역 정가에 위법성 등의 논란이 일고 있다. /석재동기자
지난 8일부터 충북도청 서문 담벼락을 따라 국민의힘 김영환·이혜훈 전 국회의원의 충북지사선거 출마를 반대하는 내용 등이 담긴 근조화환 60여개가 설치되면서 지역 정가에 위법성 등의 논란이 일고 있다. /석재동기자

충북도청 주변에 도열된 국민의힘 김영환·이혜훈 예비후보의 충북지사 출마 비판 근조화환을 놓고 정치권에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8일부터 주말 휴일까지 충북도청 서문 입구 양옆 인도에는 근조화환을 60여개가 진열됐다.

국민의힘 김영환·이혜훈 예비후의 충북지사 출마를 비판하거나 김 예비후보에게 충북지사 경선 참여를 요청한 박덕흠·이종배·엄태영 국회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관련 이혜훈 충북지사 예비후보는 공정 선거를 해치는 위법한 행위라며 내부적으로 검토 후 법적 조치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저에 대한 비방으로 얼룩진 내용이 담긴 조화가 군사작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도청 앞에 도열돼 있다”며 “설치된 조화는 모양이나 재질, 글씨체 등 한 곳에서 집중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특정세력이 조직적으로 낙선운동을 하는 것으로 형사 처벌과 민사상 손해 배상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며 “내부적으로 검토한 후 추후 (고소·고발 등을)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김영환·이혜훈 예비후보의 지역 출마를 반대하는 세력들이 근조화환 퍼포먼스를 하는 과정에서 부도덕한 범죄 행위가 일어났다”며 “이 과정서 충북시민단체 명의가 통으로 도용되는 일이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시민단체 이름을 특정 정치세력의 도구로 전락시킨 집단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30년 넘게 공익적 활동을 해온 시민단체를 향한 백색테러라고 규정해 법의 이름으로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실체를 알 수 없는 이들에 대한 수사와 자금 출처, 시민단체 명의 도용에 대한 수사 착수와 처벌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관련 `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윤사모)은 일부 시민단체 명칭 사용에 대해 사과했다.

윤사모는 사과문을 통해 “퍼포먼스 준비과정에서 미흡했던 점 인정하고 사과드린다”며 “윤사모와 충청연대에서 일괄 처리하다 보니 주문상 오류가 있었다. 불편을 드린 일부 단체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