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음성군 `자타공인'
일 잘하는 음성군 `자타공인'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2.01.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성과점검 우수 지자체 선정
음성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성과점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 하반기 적극행정 성과점검에서 △보조사업으로 설치된 식생옹벽블록 철거 요청 민원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교육 형태에 따른 강사수당 지급 기준 △배수지 설치 사업에 대한 설계변경 △골프장 사업시행자로 농업회사법인 지정 요청 △농업마이스터에 대한 일반강의 강사수당 지급 기준 △관급자재 수급 방법 변경 △개발행위 규모 초과에 대한 군계획위원회 심의 여부 △매장문화재 표본 조사 △산업단지 감면 관련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들을 펼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지난 한 해 동안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충청북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한 성과상여금 인센티브 부여 실적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적극 행정 분야에서 단연 최고의 자치단체임을 일찌감치 입증한 바 있다.

이창현 기획감사실장은 “그동안 직원들과 함께 추진했던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일상생활에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행정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오는 2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1분기 적극행정 책임관 비대면 회의에서 적극행정의 모범사례를 전국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