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을 담다
체온을 담다
  • 신미선 수필가
  • 승인 2022.01.1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生의 한가운데
신미선 수필가
신미선 수필가

 

주말 오후 마트에 들러 장을 보고 돌아오니 현관문 앞에 택배 상자가 놓여 있었다. 택배를 시킨 적이 없고 남편 또한 모르는 택배라고 해서 자세히 살펴보니 우리 집 물건이 아니었다. 택배 기사님의 착오로 옆 동으로 가야 할 택배가 잘못 배달된 것이었다.

어찌해야 할까? 잠깐 고민을 하다가 그냥 두기로 했다. 택배 주인이 알아서 해결하겠지. 우리는 이 물건의 주인이 아니니 그대로 그 자리에 놓아두면 되겠지 싶어 손도 대지 않고 현관문을 닫고 들어왔다. 문을 닫고 들어온 이후 더는 집 밖으로 나갈 일이 생기지 않아 그대로 택배는 까마득히 잊어버렸다.

저녁 시간 아는 지인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멀리 포항에서 과메기를 특별 주문해 상을 차렸으니 와서 함께 먹자는 내용이었다. 옳거니! 저녁에 뭘 먹나 고민하던 찰나 반가운 전화 한 통에 얼른 집을 나섰다. 그런데 오후에 보았던 택배 상자가 그대로 그 자리에 놓여 있는 게 아닌가.

어떻게 해야 하나 망설여졌다. 누군가의 귀한 택배 상자가 길을 잃고 집 안으로 들어가지도 못한 채 이렇게 남의 현관 앞에서 오랜 시간 머물고 있다는 사실이 여간 신경 쓰이지 않았다. 분명히 택배기사님은 택배 주인에게 `배송완료'라는 문자를 보냈을 테고 택배 주인은 도착하지 않는 물건을 기다리느라 목이 기린만큼은 늘어나 있을 것이었다. 예전에 내가 이런 경우를 겪은 적이 있기에 누구보다 그 마음을 잘 알았다.

할 수 없이 택배 상자에 적힌 주소를 살펴 연락처를 알아냈다. 그러나 몇 번을 걸어도 연락이 닿지 않았다. 모르는 번호이니 스팸으로 오인해 받지 않는 듯했다. 점점 가슴 저 밑바닥으로부터 화가 치밀어 오르기 시작했다. 잘못 배송한 택배기사에게도 화가 났고, 연락이 닿지 않는 택배 주인에게도 짜증이 났다. 생각지도 않은 일에 귀한 나의 시간이 소비되고 있는 것도 스트레스였다. 결국, 문자 한 줄 남기고 택배는 그냥 둔 채 지인의 집으로 가 버렸다.

잘못 배송된 택배 때문에 저녁 초대 시간에 삼십 여분이나 늦어졌다. 이래저래 마음을 써서 그런지 입맛도 달아나고 저녁을 먹는 둥 마는 둥 젓가락을 깨작거리고 있는데 아까 그 택배 주인으로부터 문자 한 통이 날아왔다. 택배는 무사히 잘 받았고 택배 오배송으로 연락을 해 준 이웃님의 따뜻한 마음씨에 감사하다는 장문의 메시지였다.

순간 좀 전에 있었던 부화가 슬며시 어디론가 자취를 감췄다. 갑자기 식욕이 돋기 시작했고 소소한 수다의 시간도 시간 가는 줄 몰랐으며 집으로 돌아오는 밤하늘도 반짝반짝 더없이 예뻤다. 생각지도 않은 일에 이리저리 바쁘게 내 시간을 소비하며 받은 스트레스가 `감사하다'는 짧은 한마디에 눈 녹듯 사그라든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소중한 물건을 꼭 주인에게 돌려주고픈 나의 마음을 상대방이 알아주고 따뜻한 문자 한 통을 보내준 진심 때문은 아닐까.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시작되었다. 누군가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새해를 계획하고, 또 어떤 이는 자기발전을 위한 노력을 새해 소망으로 세우기도 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올해 새삼 따뜻한 말 한마디를 많이 하는 해를 결심해 본다. 한마디 말 속에 체온을 실어 상대를 대하는 것. 저마다 체온이 담긴 따뜻한 말 한마디를 가슴에 품고 누군가를 대한다면 코로나로 더없이 냉랭하고 무거운 이 한 해도 가뿐히 뛰어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