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안철수 `충북민심' 잡기 행보
국민의당 안철수 `충북민심' 잡기 행보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1.0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성안길서 로드 캠페인 … “단일화, 어떤 생각도 하고 있지 않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9일 청주 성안길에서 아내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게 로드캠페인을 벌였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9일 청주 성안길에서 아내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게 로드캠페인을 벌였다.

 

최근 지지율이 급상승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청주를 찾아 민심 얻기 행보를 이어갔다.

안 후보는 9일 청주 성안길에서 아내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로드 캠페인을 벌였다. 그는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대화를 나눴다. 사진 촬영과 사인 요청에도 환한 미소를 지으며 흔쾌히 응했다.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으로 발걸음을 옮긴 안 후보는 기자들에게 단일화와 공약 등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 안 후보는 “당선되고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려고 (대선에)나왔다”며 “다른 어떤 생각도 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안 후보는 충북지역 공약에 대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각이 지역 균형발전이며 핵심은 지자체가 민간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법적 권한과 재정력을 가져야 한다”며 “지자체가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권한을 줄 것이고, 공약을 준비해 날짜를 잡아서 발표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오는 3월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청주 상당구 재선거에 대해 “적당한 시기에 재보궐 선거 지역에 대해 공모를 할 것이고 후보를 내겠다”고 분명히 말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