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라이트월드 행정대집행 … 상인 반발
충주 라이트월드 행정대집행 … 상인 반발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1.12.06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테이너 상가 물·전기 차단 … “함께 묻으라” 철거 위한 비계설치 저지

충주시가 입주 상인이 있는 충주라이트월드 시설물 행정대집행을 진행하면서 상인들이 다시 반발하고 있다.

마지막 남은 컨테이너 상가의 물과 전기를 차단했으나 상인들이 총력 저지에 나서면서 마찰이 빚어지고 있다.

6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와 철거 업체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9시 40분 충주세계무술공원 입구에 있는 컨테이너 상가와 연결된 전기와 수도를 모두 차단했다.

라이트월드 측이 운영하던 배분전 관련 전기시설물과 상수도를 시가 철거하면서 이 시설을 통해 컨테이너 상가에 공급되던 전력과 물이 자연스럽게 끊겼다.

시는 이날 2층 규모의 컨테이너 상가 철거 작업을 위한 비계를 설치하려 했으나 상인들의 거센 저항에 부딪혀 중단했다.

상인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연탄난로를 켜고 맨바닥에 이불을 덮고서라도 버티겠다”면서 “상가를 철거하려면 우리도 함께 건물 더미에 묻어달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7일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도 열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비계 설치 도중 상인들과의 마찰이 생겨 일시 중단했다”면서 “물리적인 충돌이 생기더라도 작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세계무술공원을 원상복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2018년 2월 충주시 칠금동 무술공원 내 공원부지 14만㎡를 빛 테마파크 사업자 충주라이트월드 유한회사에 임대(5년)했다.

그러나 경영난을 겪던 이 회사가 임대료를 체납하고 시유지를 불법전대하자 시는 이를 이유로 지난해 10월 임대계약(사용수익허가)을 해지한 뒤 지난 7월부터 시설물 강제철거를 추진 중이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iew@ccti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