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백신센터 준공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백신센터 준공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1.12.0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위탁생산 규모 10만4000리터 … 대량생산 본격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등 본계약 전망
1일 열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백신센터 준공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1일 열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백신센터 준공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백신센터가 준공됐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1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서 백신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구윤철 국무조정실 국무조정실장, 성일홍 충북도 경제부지사, 박소영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 박소연 회장, 양재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송백신센터 준공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총 CMO(위탁생산) 규모는 10만4000리터까지 높아져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러시아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위탁생산 본계약을 조만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계열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러시아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스푸트니크 라이트'를 오송에서 생산한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15년 6월 오송생명과학단지에 둥지를 틀었다. 이 회사는 2018년 5월 오송 연구소본관 및 제1생산센터를 준공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최첨단 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증 바이오의약품 제조 시설을 갖추고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을 제조한다.

최근에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제조시설에 대해 유럽 우수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 기준(EU-GMP) 인증을 위한 현장실사를 마쳤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