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엄사중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은상 수상
계룡 엄사중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은상 수상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1.11.2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엄사중학교‘엄사 AI’과학동아리팀이 지난 6일 실시된 2021년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엄사 AI’는 지난 3월부터 8개월간‘AI로 미래를 여는 우리’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에 관한 프로젝트를 운영해 온 동아리로 지난 8월에 실시된 충남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충남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여해 1차 보고서 심사,2차 온라인 발표 평가 과정을 거쳐 은상을 수상했다.
‘엄사 AI’는 올해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한 과학동아리로 평소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던 1학년 학생 20명이 자발적으로 모여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목표로 1년간 활동했다. 
온라인 발표에는‘옥타아이’로 명명된 자체 제작 자율주행 자동차를 비롯해 망치카,사슴벌레 자동차 등 자율주행 자동차 연구팀,산출물과 로봇 연구팀,AI 발명 아이디어 연구팀,과학 컨텐츠 연구팀,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팀에서 그동안 개발하고 제작한 산출물들을 전시하고 동아리 대표로 이준기,한유진 학생이 포스터 발표를 맡아 심사위원들 앞에서 동아리의 활동을 자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 대표 1학년 이준기 학생은“우리 동아리 활동은 학교 생활의 활력소와 같았다”며“팀원들이 항상 즐겁게 열심히 활동하고 노력한 결과로 큰 상을 받아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