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足足 코로나 블루 `훌훌'
걷는 足足 코로나 블루 `훌훌'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1.11.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성연면 고남3리 마을건강 산책길 걷기 행사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1일 마을 주민들과 성연면 고남3리 마을건강 산책길을 걷고 있다. /서산시 제공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1일 마을 주민들과 성연면 고남3리 마을건강 산책길을 걷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 성연면은 지난 21일 고남3리 마을주민과 맹정호 서산시장, 시의원, 도의원, 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남3리 마을건강 산책길' 걷기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주변을 둘러싼 산의 능선을 돌아 복귀하는 약 1시간 30분 코스의 산책길을 돌며 일상에 지친 주민들이 활력을 얻길 바라며 진행됐다.

산책길은 약 3.6㎞ 길이로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고 인근에 소나무 군락지가 있어 솔향기가 가득하고 주변 편백 자작나무길 옛 성터 등 볼거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부터 고남3리 노인회를 중심으로 마을 주민들이 산책로를 단장 조성해 올해 3월 완성한 뜻깊은 곳이기도 하다.

이날 맹정호 시장은 마을주민들은 산책로를 걸으며 산책로 조성 배경, 마을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로 희로애락을 나눴다.

최명열 고남3리 이장은 “마을건강 산책길 걷기행사를 열게 돼 굉장히 뜻깊다”며 “지속해서 관리해 타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산책로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주민 손으로 직접 만든 산책로를 주민과 함께 걷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서산이 되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남3리 마을건강 산책길은 2021년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사업에 선정돼 200만원을 지원받아 산책로 정비 및 걷기 행사를 열게 됐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