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무상급식 예산삭감 비난 거세다
충북도 무상급식 예산삭감 비난 거세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11.18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과 약속·신뢰 깨버려”
교사노조 합의 이행 촉구
영양교사회도 “철회해야”

충북 교원단체들이 충북도의 일방적 무상급식비 예산 삭감을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충북교사노동조합은 18일 성명을 내고 충북도의 무상급식 합의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이 단체는 “충북도의 이번 합의 이행 파기는 충북 교육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도민과의 약속과 신뢰를 깨트리는 것”이라며 “학교 현장의 혼란과 갈등은 결국 우리 아이들에게 또 다른 피해로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구 절벽과 인구 소멸지역이 타 시도보다 높아지는 충북지역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의 밥값을 삭감하려는 충북도의 이번 정책은 지역주민의 정주 여건을 떨어트려 인구정책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며 “충북도는 물론 도의회도 무상급식 합의기관으로서 예산삭감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급식예산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북영양교사회도 같은 날 성명을 내고 충북도의 무상급식 예산삭감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일선 학교에서 급식을 담당하는 영양교사들은 전국에서 최초로 중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시행한 충북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급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권 확보와 보편 복지실현을 위해 무상급식 예산 삭감은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 아이가 성장하기 위해선 지역사회의 돌봄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충북도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 지역을 발전시키는 역군으로 키워야 할 책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는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을 지원하는 일은 어느 예산보다 우선적으로 확보되어야 한다”며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배우고 먹을 수 있는 무상교육에 역행하는 이번 무상급식비 예산 삭감은 반드시 철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