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행정 오류·비리 방지 `엄지척'
음성군 행정 오류·비리 방지 `엄지척'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1.10.2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평가 전국 군단위 유일 최우수
음성군이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2021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평가'에서 전국 군단위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행정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비리를 사전 방지하고 업무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기반 마련과 내부통제 활동분야, 활성화 참여 등 내부통제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1년간 부패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면서 전 지방자치단체의 5% 이내 기관에만 주어지는 최고 등급(S등급)을 달성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매일 업무 개시 전 청렴 자가학습 프로그램을 이수하도록 권장해 왔다.

또 일일 청백-e 시스템을 통한 업무 모니터링, 복지·건축·인허가·보건 분야 등 비리 개연성이 있는 업무와 자치사무 전반으로 자기진단 항목 확대하고, 내부통제 추진실적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부패 방지와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조병옥 군수는“이번 전국 군단위 유일 최우수 등급 선정은 그동안 공직자 부조리 예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 노력해온 것에 대한 보답”이라며 “최우수 등급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투명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