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시기 … 연탄 한 장의 가치 소중”
“힘든 시기 … 연탄 한 장의 가치 소중”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1.10.1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2022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 공동 주최
22일 음성군청서 순회 모금행사 … 조병옥 군수 동참 당부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1-2022 사랑의 연탄 나누기' 순회 모금행사가 22일 음성군청에서 개최된다. 조병옥 음성군수(사진)로부터 행사에 참여하는 의미와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시책을 들어봤다.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는 의미는.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은 혹한의 계절 난방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나눔 행사다.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재난 속에서도 음성군에는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희망을 전하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각계각층으로부터 끊임없이 전달되고 있다.

음성군은 쌀쌀해진 날씨에 경제적으로 더욱 어려움을 느낄 이웃들에게 지역사회의 온기를 전하는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에 매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 음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소외계층 지원책은.
△음성군에서는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실현을 위해 위기상황에 처한 가정에 꼭 필요한 생계, 의료, 주거, 동절기 연료비 지원 등의 복지서비스를 꼼꼼히 챙겨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군민의 복지욕구 충족을 위해 민간과 적극 연계하고 협력하면서 찾아가는 복지상담, 통합 사례관리 등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그들의 삶을 세심히 살피는 복지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내년도부터는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을 확대하고, 월 생계급여 수급비 기준도 상향된다.

이에 더 많은 취약계층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생활업종 종사자, 이장,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등과 협업해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군민들에게 전하실 말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외계층의 생활이 매우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다. 이처럼 고난의 시기에 취약계층에게 연탄 한 장의 가치는 더더욱 소중하게 느껴질 것이다. 소외계층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통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각계각층에서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에 적극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