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 김영희 예술가 작품 기증 협약
제천시 - 김영희 예술가 작품 기증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종이 미술관 건립 등 협력

 

제천시는 닥종이 예술가 김영희 작가와 미술관 건립 및 작품기증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제천시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미술관 건립은 문화예술의 발전과 제천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필수적이라는 상호 같은 입장을 확인하면서 미술관 건립과 작품 기증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협약 주요내용으로 제천시는 미술관 건립과 운영에 대해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건축물 설계 및 작품 전시, 미술관 운영 시 작가와 충분한 협의를 거치기로 했으며 김영희 작가는 미술관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절차 이행에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닥종이 작품, 회화, 꼴라쥬 등 400여 점 이상의 작품을 기증하기로 하고 전시 지속성 확보를 위한 작품 창작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본 협약으로 미술관 건립계획을 구체화하고 상호 간의 추진 의지를 확인한 것뿐만 아니라 미술관 건립 시 전시할 작품을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미술관 건립에 필요한 사전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미술관 건립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미술관 사전타당성 평가를 거쳐 추진하게 된다.

현재 제천시는 1차 서면심의를 통과하고 2차 현장평가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2차 현장평가 통과 시 3차 최종평가에서 타당성 심의를 받게 된다.

한편 지난 12일 김영희 작가는 팬카페 회원들을 만나 소통의 장을 가졌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