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반납하고 수확철 농촌현장으로
휴일 반납하고 수확철 농촌현장으로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1.09.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공직자들 지역농가 일손돕기 봉사 잇따라
음성군 수도사업소 직원들과 음성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지난 25일 일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음성군 제공
음성군 수도사업소 직원들과 음성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지난 25일 일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음성군 제공

 

음성군 공직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수확 철 농촌 현장으로 나섰다.

주말인 25일, 수도사업소(소장 이상기) 직원들이 음성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함께 소이면 갑산리 농가를 찾아 밤 수확 및 꽃 식재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감곡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정동혁) 직원들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구마 생산 농가를 방문해 고구마 줄기 제거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같은 날 문화체육과(과장 안예순) 직원들도 일손 부족으로 농사 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는 음성읍 용산리 소재 과수 농가를 찾아 사과 잎 따기 등 일손을 보탰다.

또 소이면 행정복지센터(과장 오상순) 직원들도 갑산리 소재 농가를 찾아 밤 줍기 일손봉사 활동을 펼쳤다.

조병옥 군수는“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농가를 돕기 위해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손봉사에 참여해 주고 있어 매우 고맙다”며“앞으로도 지역 농가의 일손부족 해결을 위해 공직자들의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