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로컬푸드 레스토랑 ‘휴식’ 가을 신메뉴 8종 출시
청양 로컬푸드 레스토랑 ‘휴식’ 가을 신메뉴 8종 출시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1.09.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청양읍 교월리에 있는 농가 레스토랑 ‘휴식’(청양읍 교월리)이 신선한 로컬푸드로 만든 가을철 신메뉴 8종을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메뉴는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살린 향토형 퓨전 메뉴로 △매운 알리오올리오 감바스 파스타 △청양 스테이크맨 △매운 치즈 알까스 △청양고추 로제 불닭 파스타 △스파이시 치킨 시저샐러드 △앙쿠르트 버섯 크림스프 △고르곤졸라 피자 △구기자 연잎밥이다.
주력 메뉴인 매운 알리오올리오 감바스 파스타는 통통한 새우살에 청양고추와 마늘 소스로 맛을 낸 오일 파스타이며, 청양 스테이크맨은 부드러운 소고기 부챗살과 다양한 샐러드에 허브 소스를 곁들인 퓨전 스테이크 요리이다.
수제 롤까스 매운 치즈 알까스는 모짜렐라 치즈에 고추 소스로 매콤함을 살렸으며, 청양고추 로제 불닭 파스타는 청양고추 로제 소스와 프라이드 치킨의 조합이 특징이다.
또 닭가슴살을 매콤하게 구워낸 스파이시 치킨 시저샐러드와 양송이수프에 패스트리 도우를 덮은 프랑스 요리 앙쿠르트 버섯 크림수프, 고소한 치즈와 담백한 맛이 특징인 고르곤졸라 피자, 구기자와 잡곡을 쪄낸 건강식 구기자 연잎밥이 미식가들을 초대한다.
‘휴식’은 10월 중 지역민과 함께하는 요리 교육장을 개설해 구기자를 활용한 천연 발효종빵 10종, 청양고추와 맥문동을 활용한 수제 고로케 3종에 대한 체험 교육을 가질 예정이다.
‘휴식’은 청양고추, 구기자, 양파, 마늘, 육류 등 조합원이 직접 생산해 더 안전하고 신선한 청양산 농산물을 활용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기능장이 직접 조리에 참여하고 있다.

/청양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