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 국전약품 투자협약
음성군 - 국전약품 투자협약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1.09.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억 들여 성본산단에 신약원료 생산 공장 신설
조병옥 군수 “천재일우 기회 …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왼쪽부터) 조병옥 군수, 홍종호 대표이사, 이시종 도지사가 투자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음성군 제공
(왼쪽부터) 조병옥 군수, 홍종호 대표이사, 이시종 도지사가 투자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음성군 제공

 

음성군이 9일 충북도청에서 ㈜국전약품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국전약품 홍종호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 ㈜국전약품은 음성군 성본산업단지 내 3만2704㎡에 1000억원을 투자해 바이러스 감염병 치료제 원료, 신약 원료 등 원료의약품 사업과 이차전지 전해질 첨가제 등 전자소재 사업을 위한 공장을 신설하기로 했다.

㈜국전약품은 50여 년간 축적한 원료의약품 생산 기술력과 고객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기업이다.

최근에는 임상 2상까지 진행된 코로나19 치료제의 원료 공급을 맡고 있고, 그동안 축적한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전자소재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다.

㈜국전약품은 전자소재 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사통팔달의 교통망 등 지리적 강점이 있는 음성군을 선택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외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전약품의 투자를 계기로 코로나19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천재일우의 기회를 맞이했다”며 “음성군도 국전약품이 의약품과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