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부상' 플래허티 빈자리 채우나
김광현 `부상' 플래허티 빈자리 채우나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8.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피츠버그 파이리츠전 선발 출전 가능성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에이스' 잭 플래허티가 결국 부상자 명단 등재를 피하지 못했다. 플래허티의 빈자리를 채울 투수로는 김광현(사진)이 언급되고 있다.

세인트루이스는 26일(한국시간) 플래허티를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

플래허티는 전날(25일)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전에 선발 등판해 2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다. 오른 어깨에 불편함을 느껴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없었다. 2회부터 구속이 급격히 떨어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시즌 내 돌아올 수 있을지도 확신할 수 없다. MLB닷컴은 “이제 플래허티의 남은 시즌은 불확실하다”고 짚었다.

플래허티의 이탈로 시선은 김광현에게 모이고 있다.

지난 10일 왼 팔꿈치 염증 증세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김광현은 23일 빅리그 로스터에 복귀했다. 전날 디트로이트전에서는 구원 등판해 2⅔이닝 2탈삼진 무실점으로 복귀전을 치렀다.

구단은 당분간 김광현을 불펜 투수로 활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플래허티가 빠지면서 선발 공백을 메울 대체 카드가 필요해졌다.

존 모젤리악 세인트루이스 “우리 팀에 이닝을 소화할 투수들이 있다”고 말했다.

MLB닷컴은 “모젤리악 사장이 마이너리그 유망주 투수를 불러올릴 가능성을 배제했다”면서 “팔꿈치 부상을 털고 돌아온 김광현이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갈 것을 암시했다”고 설명했다.

플래허티의 다음 당판 예정일은 오는 30일 피츠버그 파이리츠전이었다. 김광현이 플래허티의 자리를 대신한다면 이날 선발 마운드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