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레저스포츠 메카 부상
단양군 레저스포츠 메카 부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8.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땅길·하늘길·물길' 천혜의 자연조건에 인프라 갖춰
카누·클레이·패러 등 전국대회·전지훈련지 러브콜
전국 1위의 패러글라이딩 명소 단양에서 동호인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단양군 제공
전국 1위의 패러글라이딩 명소 단양에서 동호인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단양군 제공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전국 레저스포츠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근 내로라하는 수상도시들을 제치고 내년 4월 상진리 단양강변에서 `제39회 회장배 전국카누선수권대회'를 유치하는 성과를 내는데 이어 19일 단양군 클레이사격장에서는 20여명의 국가대표 상비군이 구슬땀을 흘리며 전지훈련에 한창이다.

클레이사격 국가대표 상비군은 개인별 PCR 검사를 완료한 후 안전하게 훈련에 매진하고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13일간 지역에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단양읍 기촌리에 위치한 단양군 클레이사격장은 8만2500㎡ 면적에 아메리칸트랩 1개와 복합사대 1개 등 사격장 시설을 갖췄으며 초보자 1:1강습도 받고 있어 명사수가 되고 싶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1년을 수상관광 원년으로 삼고 각종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단양군은 최근 카누 국가대표 선수단의 전지훈련지로도 거론되며 명실상부한 레저스포츠 1번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육지 속 바다'라 불리는 국내 최대의 인공 호수인 단양 호반이라는 천혜의 조건을 갖춘 단양은 최근 단양호(수중보~도담삼봉) 12.8㎞ 구간 5개 구역 중 4개 구역의 계류장을 준공해 전국적인 수상 휴양지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양팔경으로 대표되는 아름다운 풍광의 단양은 이외에도 패러, 카약, 낚시, 래프팅, 라이딩, 트레킹 등 레저 활동을 즐기려는 동호인들의 힐링 여행지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연평균 70일 비행이 가능한 타지역에 비해 300일정도 넉넉한 비행이 가능한 단양은 전국 1위의 패러글라이딩 명소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단양강을 조망하며 시원한 바람에 몸을 맡길 수 있는 단양 패러는 꼭 해봐야 할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꼽힌다.

빼어난 자연풍광, 맑은 수질, 풍부한 어종을 자랑하는 단양강은 낚시를 즐기기에 최적 장소로 60여 종의 다양한 토속어종이 서식해 릴낚시와 대낚시 등 다양한 종목이 인기를 끌며 해마다 수만명의 강태공이 찾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단양은 땅길, 하늘길, 물길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힐링·체험 천국이자 전국적인 레저스포츠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며 “천혜의 자연환경에 더해 다양한 기반 시설을 확충해 명품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