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올누림행복가족센터 밑그림 나온다
단양 올누림행복가족센터 밑그림 나온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8.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실시 설계 마무리 단계 … 186억 투입 새달 착공 계획
단양군이 군민들의 여가 선용과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주민친화 복합문화공간인 `단양 올누림행복가족센터'의 막바지 밑그림 작업으로 한창이다.

7일 군에 따르면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추진 중인 올누림행복가족센터 건립사업의 기본 및 실시 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내달 착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누림행복가족센터 건립사업'은 총 사업비 186억원(국비 74억원)을 투입해 단양읍 별곡리 산 12-4번지 일원에 지상 4층, 연면적 6255㎡ 규모의 △공공도서관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 △작은 영화관 등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3년 완공이 예정됐다.

이번 올누림행복가족센터가 완공되면 농촌지역 인프라 부족에 따른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대도시와의 문화격차를 해소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귀농귀촌 일번지로 각광받고 있는 단양군에 도시민 유입과 인구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센터 내에 조성되는 2800㎡의 규모의 공공도서관은 유아·어린이들을 위한 열람실과 일반자료실, 메이커스페이스실, 문화강좌실, 강당 등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장서 공간 부족과 문화·공연장소 협소 등 기존 다누리도서관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전 신축하는 이번 사업에 따라 독서·문화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주민 접근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