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 ㈜유유제약 70억 규모 투자협약
제천시 - ㈜유유제약 70억 규모 투자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8.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6㎡ 규모 공장 증설
4일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가운데)와 이상천 제천시장(오른쪽), 유일상 시의회 부의장이 제천공장 증설 투자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천시 제공
4일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가운데)와 이상천 제천시장(오른쪽), 유일상 시의회 부의장이 제천공장 증설 투자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천시 제공

 

제천시는 4일 시청에서 제1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유유제약(대표 유원상)과 70억원 규모의 제천 공장 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시장, 유일상 시의회 부의장,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유유제약은 1941년 창립 후 `인류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약품을 선보인 80년 전통의 제약회사로 2006년 제천 제1산업단지로 생산 공장을 이전하며 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지역 대표 기업이다.

이번 투자협약은 ㈜유유제약이 우수 의약품 생산 증대를 통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제천 공장 내 70억원을 투자해 약1176.19㎡ 규모의 제천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2022년 5월까지 GMP(의약품 제조 품질관리 기준)에 적합한 품질관리용 분석기와 완제의약품 보관 및 유통관리를 위한 첨단 설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증설 투자결정이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함께 이뤄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천시와 상호 밀접하게 협력해 서로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천 시장은 “코로나19로 기업의 투자가 위축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유유제약의 투자 결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유유제약이 기업과 지자체와의 상생협력 파트너십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