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 개발 `윤곽'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 개발 `윤곽'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1.08.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동량면 조동근린공원 일원 100억 투입
풍수·낙조 테마 이색 체류형관광지 조성 계획
풍수휴양촌 노을사진(위) /충주시제공
풍수휴양촌 노을사진(위) /충주시제공
드론사진. /충주시 제공
드론사진. /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지난 30일 낭만품격도시 충주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 기본계획과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난달 19일 개최한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용역 최종보고회 결과에 따른 것이다.

조길형 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는 도·시의원 및 관계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휴양촌 도입시설 및 콘셉트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절차 등을 점검·논의했다.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개발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수립한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관광지 조성사업이다.

시는 2019년 기본계획 용역을 착수한 이후 △풍수지리 조사 △노을 및 남한강 가시권 분석 △문화관광연구원 컨설팅 등 차별화된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대상지 선정과 사업내용 구상에 공을 들여왔다.

최종보고회 결과에 따라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은 오는 2023년까지 국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100억9000만원을 투입해 동량면 조동근린공원 일원에 풍수와 낙조를 테마로하는 이색 체류형관광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휴양촌에는 남한강 노을을 조망하고 여러 체험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노을전망대,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숲속 트리하우스(숙박시설), 기체험 산책로 등이 들어선다.

조길형 시장은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겨냥한 가족친화 관광지로 만들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중부권 대표 관광도시를 건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