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수도권 감소세 전환 … 비수도권은 유행 차단 목표
정부, 수도권 감소세 전환 … 비수도권은 유행 차단 목표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7.2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일각에서 ‘전국 4단계 조치’ 등 추가 방역대책 요구와 관련해 아직 비수도권의 3단계 효과가 나타나지 않은 시점에서 이 같은 주장은 성급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9일 오후 정례 브리핑에서 “이번 거리두기 단계 조정의 목표는 수도권의 유행을 감소세로 반전시키고, 비수도권의 유행 확산을 차단하는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이번 4차 유행을 최대한 빠르고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정부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유행을 최대한 빠르고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정부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8월 8일까지 수도권은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 중이다. 수도권은 지난 12일부터 24일까지 4단계가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2주 연장됐고, 비수도권은 지난 27일부터 일괄 3단계가 적용되고 있다.

이에 대해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도 이날 오전 기자 설명회에서 “수도권은 어느 정도 정체되는 상황에서 감소하는 상황으로 반전하는 게 1차 목표이고, 비수도권은 증가를 차단하는 게 중요한 목표”라고 말했다.

다만 정부는 전국 4단계 조치 등 추가적인 방역 대책에는 선을 그었다.

손 반장은 “비수도권에 대한 일괄 3단계가 화요일부터 시작했는데 전국 4단계 조치를 해야 한다는 건 합리적이지 않은 지적”이라며 “비수도권 3단계 일괄 조치의 영향을 평가하면서 들어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