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준석=탱자" vs 野 "윤호중, 귤이었던 적이라도 있나"
與 "이준석=탱자" vs 野 "윤호중, 귤이었던 적이라도 있나"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7.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이준석을 '귤 맛 잃은 탱자'라고 비판
"공수처법 날치기했던 본인부터 성찰하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13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두고 '귤 맛을 잃은 탱자'라고 비난하자 "윤 대표는 언제 귤이었던 적이라도 있었냐"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당 대표를 비판하는 데도 최소한의 예의는 갖춰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교수는 "합의를 이행하라고 촉구할 수는 있지만 귤이 탱자가 되었다는 비난은 거의 욕설에 가깝다"며 "합의를 번복한 게 아니라, 방역수칙 강화로 수석대변인들이 합의 내용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미스커뮤니케이션이 있었다고 이 대표가 담백하게 해명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재난지원금 관련 입장은 우리가 알아서 결정할 일"이라며 "민주당이 감놔라 배놔라 할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지난해 말 공수처장 야당비토권을 박탈하는 공수처법 날치기를 주도했던 법사위원장이 바로 윤호중 대표"라며 "합의사항 번복이라 우기며 야당대표를 비난하기 전에 여야 합의조차 개무시했던 윤 대표님 본인부터 성찰하라"고 비꼬았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국민의힘이 전국민 재난지원금 확대 여야 합의를 번복한 데 대해 "이준석 대표는 100분만에 말 뒤집는 '100분 대표', '탱자 대표'가 되려는 것인가"라며 "우리 당의 송영길 대표를 만나 귤 맛을 뽐내던 이 대표가 국민의힘에 가더니 100분 만에 귤 맛을 잃고 탱자가 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송영길 민주당 대표와 12일 만찬회동을 갖고,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현행 소득 하위 80%가 아닌 전국민으로 확대하는 데 합의했다



그러나 거센 국민의힘당내 반발에 직면한 이 대표 측이 전국민 지원 합의를 번복하면서 양측의 합의 내용은 불과 100분만에 휴지조각이 됐다.



이 대표는 여야 합의 소식이 전해진 후 김기현 원내대표 등이 강력 반발하자 원내지도부와 급거 회동을 가진 후 황보승희 수석대변인을 통해 합의 내용 정정 발표를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