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기업지원부문' 최우수상
청원군 '기업지원부문' 최우수상
  • 한인섭 기자
  • 승인 2007.07.0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서 수상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청원군이 '기업지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원군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등이 공동주관한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LG생명과학, ㈜모빌일렉트론 등을 비롯한 108개 기업유치와 다양한 기업육성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같은 상을 수상했다.

군의 이번 수상은 지난달 29일 전국지역경제 혁신우수사례 국무총리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시상식은 오는 19일 COEX에서 열릴 예정이다.

군은 '21세기 기업이 선택한 미래, 청원!'이란 제목으로 제출한 사례집을 통해 청주국제공항, 호남고속철도 오송분기역 등 전국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한 X자형 교통망과 물류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중부내륙화물기지, 오창·오송 IT,BT 산업단지 등 최첨단산업기반시설을 소개했다.

또 공장부지은행 등 지역혁신사례와 공장 인·허가 열린민원심의제 운영, 투자유치촉진 조례, 군단위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다양한 기업육성 정책을 홍보했다.

청원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전국 광역 살기좋은 지역 만들기 우수 계획관 등 전시관이 설치돼 군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의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추진해 명실공히 전국에서 기업하기 제일좋은 군, 기업과 함께하는 군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