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 첨단소재 기업 `맞손'
제천시 - 첨단소재 기업 `맞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바이오니아·세프라텍과 투자협약 체결
제천공장 증설·3산단에 신규 공장 추진
제천시는 30일 시청에서 (주)엔바이오니아(대표 한정철), (주)세프라텍 (대표 염충균)과 제천 공장 증설과 제천 제3산업단지에의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제천시는 30일 시청에서 (주)엔바이오니아(대표 한정철), (주)세프라텍 (대표 염충균)과 제천 공장 증설과 제천 제3산업단지에의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제천시는 30일 시청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첨단소재 전문 기업인 ㈜엔바이오니아(대표 한정철) 및 그 자회사인 ㈜세프라텍(대표 염충균)과 제천 공장 증설과 제천 제3산업단지에의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상천 시장, 한정철 ㈜엔바이오니아 대표이사, 염충균 ㈜세프라텍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와 배동만 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엔바이오니아는 2001년 설립돼 고유의 습식 제조공정을 이용한 양전하부가 첨단 필터 여과지 등을 개발·생산 하고 있는 첨단복합소재 전문기업으로 특히 지난 2011년 제천 제2바이오밸리에 제천 공장을 설립한 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201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지난 4월에는 혁신성과 높은 성장 잠재력으로 지역 경제를 주도할 대표기업으로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된 우량기업이다.

㈜세프라텍은 ㈜엔바이오니아의 자회사로 지난 2006년 설립된 이래로 약 15년간 기체분리막 등의 멤브레인과 그 모듈 및 제조설비의 제작은 물론 분리막 공정과 시스템 장치 등을 연구개발·제작하는 첨단분리막 전문기업이다.

최근 세프라텍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들은 물론 싱가폴, 독일, 이탈리아, 중국 등 해외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협력 문의를 받고 있다.

㈜엔바이오니아는 2024년까지 제천 제2바이오밸리내 제천 공장에 약 300억원 정도 규모의 증설 및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탄소섬유 복합소재 생산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며 조성중인 제천 제3산업단지에도 부지를 확보해 2026년까지 신규 공장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세프라텍 또한 2026년까지 제천 제3산업단지에 건축 연면적 26 00㎡의 연구 및 생산시설을 구축해 멤브레인 컨택터·투과증발 기술이 적용된 분리막 및 모듈을 생산할 계획으로 양 사의 투자로 향후 지역내 약 13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한정철 대표는 “제천시의 우수한 입지조건과 그동안 충북도와 제천시에서 보여준 관심과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힘입어 제천 공장을 원활하게 운영해 온 점, 그리고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유치노력에 공장 증설과 제3산단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제천시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