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 대비 전문능력 다지기
취업·창업 대비 전문능력 다지기
  • 박승철 기자
  • 승인 2007.07.06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논술지도·한식조리기능반 수강생 모집
대전평생학습관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반 30명, 한식조리기능사 준비반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의 소질 개발을 통해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전문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되며, 방문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주간반은 직업능력향상과 소규모 창업지원을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을 준비하고, 야간반은 직장인을 위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준비반이며, 교재비와 재료비의 일부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하며, 수강은 오는 7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펼쳐진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수강신청 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순위별 우선 선정 형식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가 1순위, 중구 및 동구 거주자가 2순위, 기타지역 거주자가 3순위로 순위별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역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독서운동 전개와 함께 독서논술 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민간자격)취득반을 개설하며, 출석률 80% 이상, 시험성적 70점 이상을 취득한 수강생에게 자격증을 수여한다.

이번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학습운영과(☏253-7515)나 인터넷 홈페이지(www.dllc.or.kr)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